본문 바로가기
설교모음

2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2025년 2월 9일

by biblia66 2025. 1. 17.
반응형

 

2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2025년 2월 9일 주일

거룩하시고 선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주님의 이름을 높이며 찬양과 경배를 올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영원히 변치 않으시는 분이시며, 그 선하심과 자비하심은 세대에서 세대로 끝이 없으시니 저희는 주님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만물의 주관자 되시며, 모든 피조물이 주님의 섭리 안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이 거룩한 주일 아침에 저희를 주님 앞으로 부르사 예배할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은혜를 고백하며


천지를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 주님의 위엄과 영광은 하늘과 땅에 가득하며, 저희의 연약한 눈으로 감히 헤아릴 수 없습니다. 주님께서는 선하시며, 주의 선하심은 날마다 새로운 은혜로 나타납니다. 지난 한 주간도 주님의 손길로 저희를 붙드시고 인도하셨으니, 이 모든 은혜와 사랑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심령이 이 시간 주님만을 바라보며, 오직 신령과 진리로 경배하게 하옵소서.

 

죄를 자백하며 십자가의 은혜를 의지합니다


자비로우신 주님, 이 시간 지난 한 주간의 허물과 죄를 주님 앞에 고백합니다. 저희는 주님의 거룩함을 따르지 못하고, 세상의 유혹과 자신의 연약함에 굴복하며 살았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생각과 행동 가운데 주님께 합당치 않은 모습이 있었다면 용서하여 주옵소서. 십자가의 보혈로 우리의 죄를 씻어 주시고, 깨끗한 마음과 새 영으로 다시금 주님 앞에 설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진리를 따르며 빛의 자녀로 살게 하소서


사랑의 주님, 어둠이 가득한 이 시대 가운데 저희를 빛의 자녀로 부르심을 감사합니다. 저희가 항상 진리를 따라 살게 하시고, 거짓된 영과 헛된 유혹에 휩쓸리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으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밝히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어둠 속에서도 주님의 길을 굳건히 걸어가게 하옵소서.

 

고통 중에 있는 자들에게 은혜를 베푸소서


주님,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경제적 고난과 질병으로 신음하는 이들에게 주님의 은혜와 위로를 더하여 주옵소서. 특히 아픈 성도들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주님의 치유의 손길로 만져 주시고, 회복의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님만이 참된 소망이며 위로이심을 그들이 경험하도록 하옵소서.

 

다음 세대와 청년들의 부흥을 위해


하나님, 이 시대의 다음 세대와 청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이 주님의 말씀을 사모하며, 믿음의 터 위에 굳건히 서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청년회가 부흥하며, 주님의 비전을 품고 교회와 세상을 섬기는 일꾼들로 자라나게 하옵소서. 믿음의 다음 세대가 열방을 향한 주님의 선교 사명을 감당하며, 거룩한 꿈을 이루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선교사들과 복음의 사역을 위해

주님, 복음의 사명을 감당하는 선교사님들과 이 땅의 모든 교회를 위해 간구합니다. 열방 가운데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이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그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게 하옵소서. 또한, 저희 교회가 주님의 선교 사명에 충실하여, 기도와 물질로 그들의 사역을 돕는 동역자가 되게 하옵소서.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한 간구


주님, 이 땅 대한민국이 속히 안정되기를 기도합니다. 정치적 혼란과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주님의 공의와 사랑이 이루어지게 하시고, 이 나라가 다시 일어서도록 붙들어 주옵소서. 모든 방면에서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가 이루어지며, 주님의 뜻이 온전히 세워지는 복된 민족이 되게 하옵소서.

 

예배가 하나님께 열납되기를


거룩하신 하나님, 이 시간 드리는 예배가 주님께 상달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우리의 찬양과 기도와 헌신이 주님께 기쁨이 되게 하시고, 이 예배를 통해 주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더하시고, 그 말씀을 통해 우리의 심령이 변화되며, 삶에서 열매 맺는 믿음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모든 것을 다해 예배드리기를 소망하며, 만유의 주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